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행정부는 국민의 소소한 일상부터 특별한 순간까지 챙기는 정부가 되도록 공공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합니다. 먼저 국세는 홈택스, 지방세는 위택스, 기초연금 등 복지 신청은 복지로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한 곳에서 하나의 ID로 한 번의 로그인해 모든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아래 행정안정부 혜택알리미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혜택알리미앱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국민이 몰라서, 바빠서, 절차가 복잡해서 놓치지 않도록 AI가 개인 상황에 맞춰 서비스를 미리 알려주고 추천해주는 국민 맞춤형 ‘혜택 알리미’를 구현합니다. 2024년 현재 정부로부터 받을수 있는 보조금을 몰라 놓치고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보조금24 에서 나의 보조금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정부 혜택알리미

정부는 범정부 통합서비스 창구를 구축하고, 분산되어 제공되고 있는 1,500여 종의 서비스를 ’26년까지 단계적으로 연계·통합하여 2026년까지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1021종의 수혜성 서비스를 대상으로 혜택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홈택스·위택스·복지로 등 분산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하나의 ID로, 한 번의 로그인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위해 범정부 통합서비스 창구를 구축하고, 분산되어 제공되고 있는 1500여 종의 서비스를 오는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연계·통합한다.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함께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보고회’를 개최, 이와 같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 정부 혜택알리미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