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노동부는 1월 22일 부터  인력난에 겪고 있는 제조업에  취업하는 청년에게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을 오늘부터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신청은 고용24 를 통해 접수할수 있으며 올해 신설된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조선업과 뿌리산업 등 인력난을 겪는 중소기업 취업 청년에게 최대 20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신청은 선착순이며 예산 소진시 조기 마감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 고용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간편로그인후 신청 할 수 있습니다.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신청방법놓치지마시고 꼭 신청하여 200만원을 지원바으시기 바랍니다.

 

▣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신청하기

 

 

 

 

 

▣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지원방법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대상은 지난해 10월 이후 제조업 등 5인 이상 중소기업에 취업한 만 15~34세 청년이다. 정규직으로 3개월 이상 근속해야 하며, 청년이 직접 고용24에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취업 후 3개월 차와 6개월 차에 각각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지원대상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은 24년 499억원예산으로 청년 24,800명 내외 지원 예정이며 지원대상은  23. 10. 1. ~ 24. 9. 30. 제조업 등 빈일자리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만 15세~34세)에게 지급합니다.  군필자는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최고 만39세까지 가능하며  취업애로청년은 우대(실업기간 4개월 이상, 고졸 청년, 자립준비청년 등)합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근속기간

일자리채움 청년 지원금 받기위한 근속기간은 취업및근속은 근로계약서 상 소정근로시간이 주30시간 이상이 확인되어야 하며, 3개월 이상 근로기간의 단절이 없어야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 ▣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신청방법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신청은 24년.1.22부터 신청을 접수받으며, 2주 간격으로 선착순으로 접수 받습니다. 매달 2회차(1~14일, 16~29일)씩 진행하며 고용24 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 서면접수는 하지 않습니다.


○ 접수인원이 예산 내 지역별로 할당된 인원에 도달한 경우지원종료(전산상 접수 자동 마감)


○ 신청마감 회차의 다음회차에는 잔여 인원(요건 미비 등 사업참여불승인으로 발생)만큼만 ’취업애로청년‘을 선착순으로 접수․선발됩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 일자리채움 주의사항

해당 사업은 시범사업으로 한정된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종료됨

□ 제1차 지원금 신청 가능기간은 정규직 채용일 기준 3개월되는날의 다음날부터 9개월 되는 날까지이며,
제2차 지원금 신청 가능기간은 정규직 채용일 기준 6개월되는날의 다음날부터 10개월 되는 날까지임
□  대상기업:
  - 제조업 등 빈일자리 중소기업 으로( 빈일자리: 조선업, 뿌리산업 등 제조업, 농업, 해운업, 수산업 등) 제조업이 아닌 빈일자리 기업은 '고용24'에서 지원대상 기업 여부 확인 필요합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공고문)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사업 공고(고용노동부 공고 제2024-37호).pdf
0.35MB

 

(일자리청년채움 지원금 사업운영지침)

 

▣ 일자리청년채움 지원금 신청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