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국에서 시작한 빈대 출현 뉴스가 현재 서울시 한복판 곳곳에서 출현하고 있서 늦게나마 질변관리청 홈페이지에서 빈대퇴치법및 빈대출현시 빈대예방법에 대해 공지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빈대는 40년전 이후 매우 보기 힘든 해충이었나 아이러니하게도 21세기 현 대한민국에서 출현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우리집에서도 발생할수 있거나 타인에의해 옮겨 서식할수 있는 빈대에 대해 질별관리청에서 긴급으로 공지한  빈대퇴치법이나 빈대 출현시 빈대예방법에 대한 공지 내용을 확인하시고 빠르게 퇴치 하시길 바랍니다.대퇴치법이나&빈대예방법&빈대퇴치법이나&빈대예방법&빈대퇴치법이나&빈대예방법

빈대퇴치법이나 빈대 출현시 빈대예방법

 

 

 

 

 

 

(긴급 질병관리청 빈대퇴치법 알림)

 

 

 

 

 

▣ 질병관리청 빈대퇴치및 빈대 예방법 정보집

빈대는 감염병을 매개하지 않기에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관리 대상 해충은 아니지만, 인체 흡혈로 인한 수면을 방해하고 가려움증 및 이차적 피부감염증을 유발하는 등 불편을 주는 해충이다. 질병관리청은 국민들이 빈대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발견 시 신속·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빈대 예방·대응 정보집*」을 마련하여 누리집에 게재·안내(10.25.)하였다. * 질병관리청 누리집 →알림·자료→홍보자료→교육자료→위생해충 분류군 정보집(빈대)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대퇴치법이나&빈대예방법&빈대퇴치법이나&빈대예방법&빈대퇴치법이나&빈대예방법

 

 

 

 

 

 

 

 

 

 

 

 

 

▣ 빈대의 매개 감염병 등 인체 영향

 현재까지 질병을 전파하는기록은 없으나 빈대에게 물렸을 경우 려움증을 유발하여 2차적 피부감염 발생하며 드물게나마 여러마리에 의해서 동시에 노출시 Anaphylaxis가 일어나서 고열 및 염증반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빈대는 흡혈욕구가 강하고, 주로 낮보다는 야간에 흡혈하는 습성으로 수면방해를 하여 괴로움을 유발합니다.

빈대퇴치법 & 빈대예방법

 

 

▣ 빈대 습성및 생활사 

빈대 성충의 수명은 온도영향을 받아 18~20℃에서 9~18개월; 27℃, 15주; 34℃, 10주정도 수명을 가지며 불완전변태의 생활사를 가지고 있어 알에서 약충 5령기를 거쳐 성충이 된다는 학설입니다.약충은 5회탈피하며 각 령 마다 최소한 1회의 흡혈이 필요하며 암수 모두 1주일에 1~2회 흡혈하며, 10분간 몸무게의 2.5 ~ 6배 흡혈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나무위키

 

▣ 빈대 물린자국

빈대는 주로 낮에는 침대나 자는 위치 근처에 숨어 서식하여 야간에 수면 중인 사람을 흡혈하는 습성으로  빈대에 물린자국은 모기 물린 것과 비슷하나, 주로 옷에 가려지지 않은 팔, 손, 목, 다리 등 노출 부위를 물며, 혈관을 잘 찾지 못해서 2~3곳을 연달아 물어 일렬이나 원형으로 자국이 생깁니다. 빈대가 흡혈후에는 어두운 곳에 숨음 잘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나무위키

▣ 빈대 찾는방법

빈대는 야간에 움직이는 습성이 있는 관계로  깊이 숨어 있는 빈대를 직접 확인하는 것은 매우 힘들어 빈대의 부산물이나 배설물과 같은 흔적을 찾는 것이 효율적이며침대의 매트리스 패드를 들어 올리고 침대 모서리나 커버의 주름진 곳을 확인하여 적갈색의 빈대 배설물이나 빈대가 눌러져 죽으면서 묻힌 혈흔 또는 알껍질(난각)이나 탈피 허물 등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빈대는 빛을 싫어하므로 방의 불을 켜면 숨어 버리므로 캄캄한 방에 조용히 들어가 갑자기 손전등을 비추면 어두운 곳으로 숨기 위해 움직이는 빈대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질병관리청에서 알리는 가을 감염병주의 내용

빈대퇴치법 & 빈대예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