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크넷(https://www.work.go.kr)은 한국고용정보원과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구인,구직정보와 진로,직업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취업정보포털 사이트입니다. 워크넷(https://www.work.go.kr)은 1998년 서비스를 첫 개시하였으며 현재 까지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워크넷 채용정보외에 실업급여, 고용복지서비스, 구직자 훈련정보, 인재정보와 같은 각종 구직자와 기업에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제공 해 왔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과 고용노동부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24년 3월 이후부터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워크넷 채용정보외에 모든 민원(구직신청, 구인신청 등)을 고용행정포털 고용24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용24는 점진적으로 워크넷에 제공하는 채용정보외에 취업지원 관련 민원서비스는 고용24에서만 이용이 가능하오니 가급적 고용24 홈페이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고용24 채용정보외에 일부 변경된 고용24 이용방법과 회원가입및 고용24 로그인에 대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용행정포털 고용24홈페이지 이용하기)

 

 

 

( 워크넷(https://www.work.go.kr)으로 바로가기)

 

 

 

 

( 개편된 고용24 구직신청방법 알아보기)

 

 

 

▣ 고용24 홈페이지 알아보기

고용행정통합포털 고용24 홈페이지는 모든 온라인 고용서비스(워크넷, 고용보험,hrd)를 한 곳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고용통합정보포털입니다. 개인 구직자는 일자리 채용정보검색, 이력서 등록및 관리(구직신청), 실업급여신청, 구직활동, 출산휴가급여신청, 내일배움카드 신청 등을 기업은 인재검색, 각종 정부 지원금 신청, 직원 교육 지원신청, 이직확인서, 출산휴가 확인서 작성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고용24홈페이지 한곳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고용24 채용정보(워크넷 채용정보)

고용24 채용정보는 워크넷에서 이용하던 채용정보와 동일하게 이용할수 있으며 더욱더 간편하고 세부적으로 검색및 구직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직자의 직업심리검사로 구직자의 능력에 맞는 채용정보및 직업을 추천해드리고 있으며 잡케어 이용시 학력·자격증·직무역량 등 개인프로필을 작성하면 고용24에 등록된 이력서와 고용24에 등록된 구인공고를 AI가 분석하여 구직자의 맞춤형 일자리 보고서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고용24 회원가입및 로그인 방법

고용24 홈페이지가 24년 3월이후부터 운영됨으로써 기존 워크넷 시스템과 운영방식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이용자가 워크넷 가입시 개별아이디로 가입하였다면 고용24홈페이지 이용하기위해서는 고용24에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고용24 회원가입시 본인인증 휴대폰간편인증이 진행되며 인증이후 간편하게 가입이 진행됩니다. 워크넷 가입시 원아이디 (ONE-ID) 로 가입하셨다면 회원가입 없이 바로 기존의 원아이디 (ONE-ID) 로 고용24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아이디(ONE-ID)란 하나의 아이디로 고용보험, hrd,워크넷등 사이트에 원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고용24 홈페이지로그인 방법은 다섯 가지 방법이 휴대폰간편본인 인증외 편안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고용24 로그인 방법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고용24 채용정보 상세검색

 

1. 고용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위 고용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이용)

워크넷 채용정보

 

 

2. 고용24 홈페이지 상단 채용정보 상세 검색 시작

워크넷 채용정보

 

 

3. 채용정보 상세 검색시 검색범위 검색어를 선택진행합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4. 본인이 취업하고자하는 직종및 지역을 선택합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5. 경력과련 내용을 선택하시고 학력및 고용형태를 선택합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6. 희망임금을 선택하시거나 선택하지않을시에는 관계없음을 체크합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7. 더욱 상세히 검색하고자 하실때에는 추가 검핵조건열기로 상세한 조건으로 검색할수 있습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8. 검색을 시작합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9. 고용24 채용정보 조건에 맞는 432검색결과 확인하기.

워크넷 채용정보

 

▣ 고용24 홈페이지 채용정보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