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남녀 40대 이상 퇴직(예정)자 또는 재직자라면 중장년 내일센터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수 있으며 중장년내일센터는 기업주에게 특화서비스,생애경력설계, 전직 및 재취업 지원, 특화서비스 등의 종합 고용서비스를 지원 또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장년 내일센터는 전국 31개 중장년내일센터(46개 고용복지+센터에 운영중인 중장년 전담창구)가 있으며 중장년 내일센터에서 지원을 받고자하는 중장년 누구나 지원프로그램 참여하거나  중장년 일자리 정보제공 등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40세 이상 재직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부터 퇴직예정자에 대한 전직지원 서비스, 40세 이상 중장년 퇴직자를 위한 재취업 지원서비스까지 국민내일배움카드제를 통해 활용하여 직업훈련 등에 참여하실 수 있으니 아래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 가능하며  미 회원일 경우에는 고용24 회원가입 방법과 구직신청 방법가이드를 통해 먼저 회원가입과 구직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지역별 현황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거주하는 센터에서 진행하는  지원프로그램과 일자리정보을 확인하시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 중장년 내일센터 전국 현황알아보기

 

 

 

 

 

 

 

 

 

 

 

 

 

▣ 중장년 내일센터 서비스 신청방법

중장년내일센터의 서비스 신청은  본인만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진행은  고용24 개인회원가입 → 구직신청(이력서 등록) 및 인증 → 중장년내일센터 서비스신청 → 중장년내일센터 컨설턴트 배정 → 세부 서비스 시작 [고용24 회원가입 바로가기]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용24 회원가입시 휴대폰 본인 간편인증으로 회원가입이 진행하오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또한 중장년 내일센터 서비스 신청은 온라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중장년내일센터에서 개설한 프로그램 일정을 확인하고 본인의 일정에 맞는 시기를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지역 중장년내일센터에 방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중장년내일센터 현황은 위 중장년 내일센터 전국현황 알아보기 내용을 확인하시 바랍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1) 고용24 홈페이지접속후 취업지원선택.

중장년 내일센터

 

2)  중장년내일센터 메뉴선택.

중장년 내일센터

 

3)  중장년내일센터 서비스신청 선택.

중장년 내일센터

 

4)  원하는 서비스내용 선택.

 

5)  결과물 중  서비스 신청 하기 선택.

중장년 내일센터

 

 

 

 

 

 

 

▣ 중장년 내일센터 지원내용

중장년 내일센터는  지원자의 여건과 심리적 심층상담을 통해 지원신청자(재직자 또는 구직자)에게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전직스쿨 프로그램,재도약 프로그램 중 적정한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리고, 중장년일자리정보 제공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1)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구직자또는 참여자의 연령, 경력, 취업 여부, 종사업 기술등을 분석으로 일 개념의 확장을 미래 경력 대안 탐색 통해 인생 후반기 경력 설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재직자에게는 연령별(40‧50‧60대), 직종별(사무‧생산‧서비스직)로 주된 일자리에서 고용안정을 위한 역량개발, 미래 경력 준비,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한 미래 설계 등을 지원합니다.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참여 전에 분인의 사회경력 특성 및 준비수준을 이해수준을 높이기위해 생애경력설계 자가진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가진단은 비회원의 경우 진단결과를 본인 이메일로 받아 보실 수있으나 회원일경우 결과를 바로 확인 할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고용24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하시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후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고자 하실때에는 고용24회원가입이 필수 이니 이점 한번더 확인하시어 아래 회원가입 링크를  통해 고용24 회원가입을 추천해드립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2) 전직스쿨 프로그램 

전직스쿨 프로그램은 전직을 준비하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재직중인 퇴직중장년을 대상으로  퇴직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취업ㆍ전직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하여 이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경력목표 수립하여 퇴직후 제 2의 인생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만 40세 이상이며 1000명미만기업의  기업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업 단위로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프로그램 내용을 컨설턴트와 조율하여 기업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운영이 가능합니다. 구조조정에 의한 퇴직예정자는 나이 제한 없습니다.

 

중장년을 대상으로 총 99문항으로 약 20분정도가 소요되는 전직준비도 검사(NJRT)를 받음로써 심리상태, 경력, 기술등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합리적인 진로의사결정을 지원해드립니다.  중장년이 퇴직후 재취업을 위해 필요한 본인의 현재 준비수준 파악및 개발해야할 요소 및 개발방법 제안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서비스 소개 등을 안내받아 전직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3) 재도약 프로그램 


재도약 프로그램은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이‧전직, 재취업을 위한 구직 스킬 향상과 구직의욕 고취를 위한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빠른 재취업을 지원합니다. 구직자를 대상으로 구직기술 습득을 통한 구직의욕 고취 및 구직스킬 향상을 주된 내용으로 하며, 구직자 간 정보교류 지원에 따른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부여 및 자신감을 확보하여 빠른 시일 내 인생 2막을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재도약프로그램 수료 후 전직에 필요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하고, 희망자는 자발적 구직활동 능력향상 및 구직정보 공유 등을 위해 취업동아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4) 다양한 중장년 정책 안내 

중장년의 성공적인 인생설계 및 취업지원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광역 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중장년 정책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중장년 대상 지원금: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고령자 고용지원금

 

 

중장년 내일센터

 

 

 

 

 

 

▣ 고용24 중장년내일센터 바로가기

반응형